전 지부장 등 보훈청 조사 요구

광복회 대전지부가 내부 인선과 운영을 둘러싸고 내홍을 겪고 있다. 윤석경 전 광복회 대전지부장과 회원 30여명은 8일 ‘광복회대전지부의 편법적인 운영에 대한 우리의 요구서’를 대전지방보훈청에 전달했다.

이날 회원들은 “광복회 대전지부는 광복회 본회의 일방적인 인사 조치에 의해 2016년 이후 지부장 권한대행이 비회원으로 임명됐고 사무국장마저도 무자격자인 광복회장인 박유철의 처남으로 임명하는 등 지부의 운영이 '부당한 인사, 편법적인 회계운영 등'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보훈청에 이를 조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들은 지부의 불투명한 회계 운영과 공사비 부풀리기 등에 대한 의혹도 제기했다.

윤 전 지부장은 “후손들을 위해서라도 투명하게 운영해야 한다”며 “그것만이 광복회 등과 관련된 역사적 적폐를 청산하고 독립유공자 및 순국선열들 영예성을 회복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광복회 대전지부 측은 인사의 경우 광복회 본회에서 내려온 사항이며 기타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서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지방보훈청은 사실관계 여부를 확인해 상위기관인 국가보훈처에 보고하겠다는 입장이다. 광복회 대전지부는 매년 지자체 보조금을 받고 광복회관 임대수익금도 관리 중이다.

홍서윤 기자 classi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