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이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청사 내에서 Wee 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인력(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 58명을 대상으로 '인지행동상담기법을 활용한 아동·청소년 심리치유'라는 주제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지원청은 용문상담심리대학교대학원 이성직 교수를 초빙하여 아동·청소년들의 심리적 문제를 인지행동상담 기법으로 접근하여, 아동·청소년들이 자기의 자동사고와 핵심 신념을 찾아내어 수정하고, 일상의 구조를 재조정하여 신속한 증상의 변화를 촉진시키는 기법에 대하여 강의와 실습을 통하여 연수를 받는다.

연수 참여자들은 학교현장에서 만나게 되는 많은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보이는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효과적인 기법을 배울 수있다는 큰 기대를 가지고 연수에 참여했다.

충남교육청 주최, 공주교육지원청Wee센터 주관인 이번 연수는 상담업무를 수행하면서 느꼈던 소진과 난관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이될 것으로 예상되며 실습중심의 연수로 진행되어 개학과 동시에 학생들에게 적용해 질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영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상담전문가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이 되어, 아동·청소년이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데 있어 좋은 안내자와 조력자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