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의는 민원서비스 품질 개선과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회의 참석자들은 국민신문고 민원만족도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유의사항, 올바른 민원답변 작성요령, 불만족 민원 집중관리 등 민원처리 실무를 익혔다.
민원실로 접수된 모든 민원은 법정처리기한 7일보다 빠른 5일 이내 처리하도록 권장했다.
민원인의 공감과 이해를 위해 신속하고 성실한 민원처리 자세로 민원인의 신뢰도 및 만족도를 제고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주명현 충북도교육감 권한대행은 "민원처리의 기본은 친절"이라며 "민원 만족도 향상뿐 아니라 민원인이 불편해하는 사항을 발견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수 기자 jssworld@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