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이 지난 겨울방학 동안 관내 결식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급식사업 만족도조사 결과, 91%가 '만족'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겨울 실시된 급식사업이 행정적 준비 부족과 결식학생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2005년도 아동급식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목적으로 실시됐다.?

설문 대상은 겨울방학 동안 급식을 제공받은 학생 383명과 복지관, 후견기관, 자원봉사자 그리고 각 읍·면의 복지위원 등 4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이 중 수급자 146명, 자원봉사자 46명 등 모두 192명이 설문에 답했다.

설문내용은 급식사업의 만족도, 적정성, 급식 내용물, 급식형태, 전달체계, 자원봉사 확보 가능 여부, 향후 결식아동이 원하는 급식형태 등 모두 30개 문항이다.

설문 결과, 방학 중 급식사업의 만족 여부를 묻는 질문에 91.1%가 '만족한다'고 답했고 급식지원 사유는 '경제적 빈곤'이 65,8%, 원하는 급식형태는 '밑반찬'이 43.8%로 조사됐다.

또 급식사업 문제점으로는 '실태조사 미비'가 56.5%로 나타나 지원 대상 결식아동들에 대한 보다 정확한 조사가 요구됐다.

한편 군은 이번 조사를 토대로 결식아동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있는 급식사업을 개발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단 한 명의 결식아동도 발생치 않도록 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