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섭 대전시의원(더불어민주당·유성구2)은 22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의혹과 관련해 대전시가 감사원 감사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시의회에서 감사원 감사청구를 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번에 선정된 사업자는 2014년부터 소송을 벌이던 업체의 가족이 공동대표로 있는 사업자로 하주실업이 선정된 문제에 시민들의 의혹이 일고 있다”며 “하주실업 배후가 사업을 포기했던 롯데라는 점에서 지난 4년간 대전시와 대전도시공사는 기업 농간에 놀아난 것”이라고 말했다. 또 “롯데컨소시엄이 사업을 포기한 것도 지산디앤씨의 법정 갈등으로 인한 문제”라며 “사업 책임이 있는 두 기업에게 특혜를 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같은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대전시는 감사원 감사청구를 해야 한다”며 “방관하고 있는 대전시도 사업자 선정 과정에 대한 의혹이 해소될 수 있도록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대전시가 감사원 감사청구를 하지 않으면 대전시의회에서 감사원 감사청구를 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며 “24일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자 선정 관련 감사 청구 결의안’ 상정을 산업건설위원회 의원들과 논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인철 기자 pfe@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