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한남대가 27일 '서남대와 함께 가기 위한 바자회'를 개최해 이목을 끌었다.

이날 바자회 개회식에는 이덕훈 한남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특히 바자회에는 서남대 총장직무대리, 교수협의회장 등 서남대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고 물품들도 기증해 한남대의 서남대 인수를 적극 지지했다. 또 서남대가 위치한 전북 남원지역 인사들도 평소 소중히 간직했던 물품들을 다수 기증해 눈길을 끌었다.

바자회에 기증된 물품은 총 150여점으로 미술작품·생활용품·전자제품·악기 등으로 종류가 다양하다. 한남대 미술교육과 교수의 1억원 상당 대형 조각작품부터 1~2만원대의 생활용품까지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다. 한남대 법인인 대전기독학원 이성희 이사장, 이덕훈 총장, 강창희 석좌교수, 이환주 전북 남원시장, 이석보 남원시의회의장, 강용구 전북도의회 의원 등도 소장하고 있던 물품들을 기증했다.

바자회의 판매 수입은 서남대 인수를 추진 중인 한남대의 학교법인 대전기독학원에 기탁될 예정이다.

이덕훈 한남대 총장은 "이번 서남대와 함께 가기 위한 바자회는 한남의 미래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한남대와 서남대 뿐 아니라 전북지역과 외부인사들까지 큰 관심을 보여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기독학원은 서남대 인수를 위한 자금지원을 소속 교단인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에 요청한 상태이다. 자금지원이 결정되면 서남대 정상화 계획안을 교육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윤희섭 기자 aesup@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