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홈피서 접수

공주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은 지역의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에게 인문학의 기회를 제공해 인문학과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강연과 탐방을 통해 생활 속 인문학을 구현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인문학 사업은 '공주 역사문화 예술로 미래를 꿈꾸다'라는 큰 주제 아래 3개의 소주제로 구분해 6월 19일부터 10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1차는 '한옥에서 느끼는 옛 것의 아름다움', 2차는 '현대미술로 보는 인문학', 3차는 '청소년이 만나는 우리지역 문학과 예술'이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각각의 강좌는 강연과 탐방으로 이뤄져 강연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탐방을 통해 보다 더 깊이 있게 이해하고 생각을 넓혀나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 참여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ongjulib.g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립도서관 강북관(041-840-89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명규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을 통해 지역의 역사문화 예술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이고, 다양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주=윤영한 기자 koreanews82@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