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방향 등 의견 나눠

▲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25~26일 'TIPS 및 산학협력에 관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 충남대 제공
[충청투데이 윤희섭 기자] 충남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25~26일 'TIPS 및 산학협력에 관한 국제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국제포럼은 충남대가 주최하고 교육부, 대전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전테크노파크, 액셀러레이터협의회, 세계과학도시연합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오덕성 총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허태정 대전시장의 환영사, 유은혜 교육부장관(김규태 고등교육정책실장 대독)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 이상민 의원,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이 축전을 전했다.

포럼은 △스타트업 생태계 건설 △스타트업 기업의 엑셀러레이션 △스타트업과 지역혁신 등 3개의 세션으로 구성돼 발표가 진행됐다. 창업과 스타트업 관련 국내·외 전문가들이 다수 참석해 각 기관들의 성공적인 모델을 설명하고 주제발표 및 토론을 이어갔다.

또 오덕성 총장과의 특별 좌담을 통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오 총장은 'CNU TIPS (스타트업)도시'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기업가 대학의 모델을 제시하고 R&D로부터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창조하는 방법을 설명했다.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과 혁신, 충남대-스타트업 타운을 중심으로 한 3중-나선형 모델제시, 그에 따른 R&D 활동 등의 내용들을 언급하면서 CNU TIPS 도시 프로젝트의 준비와 성장 및 발전에 대한 거시적 로드맵을 제시했다. 윤희섭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