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평생학습축제 개최

다음달 6일부터 아산 신정호 국민관광지

2008-09-21     이봉 기자
제8회 충남도평생학습축제가 내달 6일부터 7일까지 아산시 신정호 국민관광지 일원에서 '함께 배우는 즐거움, 나를 찾는 기쁨!"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아산시 지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도내 80여 개 평생교육기관의 프로그램 수강생이 한 해 동안 학습한 결과물을 전시 및 발표하게 된다.

또 평생학습도시와 충남평생교육정보센터 등 평생교육기관에서는 평생교육 정책을 홍보하고 관련자료를 전시·배포하는 홍보관을 운영함으로써 충남지역의 평생교육 현황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축제 첫날에는 아산 배방초 취타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동화구연대회', '시니어장기자랑대회', '학습동아리 공연' 등이 야외음악당 주무대에서 펼쳐지고, 신정호 잔디공원에서는 닥종이 인형만들기, 솟대만들기, 허브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아산교육청과 도서관에서는 '문해한마당'과 '휘호대회'가 열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수강생들이 실력을 발휘할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에는 아산지역 평생학습동아리가 펼치는 '미니콘서트'를 시작으로 '마술쇼', '결혼이주여성 한국생활발표대회', '청소년페스티벌' 등의 행사가 열려 축제의 열기를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밖에 충남지역 평생학습기관과 학생들이 한 해 동안 수업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는 '수강생 작품전시회', 충남북부지역 도서관이 공동주관·운영하는 '제3회 북부지역 독서체험페스티벌','작가초청 강연회', '평생교육사 연수', '벼룩시장'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산=이 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