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가치 실현" 케이워터기술-밀양시, 기술봉사 협약 체결

2025-11-06     조선교 기자
케이워터기술㈜은 밀양시와 5일 밀양시청 소회의실에서 밀양시와 ‘실천하는 재능나눔,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기술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워터기술 제공

[충청투데이 조선교 기자] 케이워터기술㈜은 밀양시와 ‘실천하는 재능나눔, 함께 성장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기술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케이워터기술과 밀양시, 두 기관의 수도시설에 대한 기술 협력은 물론, 지역사회 기술봉사 등을 통해 상생 발전에 기여하고 상호 협력적인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 주요 내용은 △취약계층 전기·기계설비 점검 및 LED조명 교체 지원 △수도시설 사업장 주요 시설물 기술 진단 및 점검 지원 △재난 상황 및 대형 수도사고 발생 시 복구 자원 지원 △장학금 지원 및 축제 등 각종 행사에 대한 적극 협력 등이다.

케이워터기술과 밀양시는 협약의 주요 현안과 과제를 공동으로 논의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운영하며 협력과제를 구체화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승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밀양시와 함께 ESG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상생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워터기술은 한국수자원공사 자회사로 국가 기간시설인 광역상수도 및 댐·발전시설 점검정비 전문 물산업 토탈솔루션 기업이다.

조선교 기자 mission@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