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그룹 품질연구소, 기술혁신으로 경쟁력 강화

㈜새결과 기술 협력 MOU 체결

2025-09-24     정재호 기자
한솔그룹 품질연구소- ㈜새결, 기술 협력 MOU 체결 모습. 한솔그룹품질연구소 제공

[충청투데이 정재호 기자] 한솔그룹 품질연구소가 충북 보은의 혼화제 전문기업인 ㈜새결과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솔그룹 레미콘 계열사(㈜한솔산업, ㈜한솔, ㈜한솔기업, ㈜한솔알엠씨, 한솔레미콘㈜, ㈜한솔케이콘)의 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품질연구소가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첫 외부 협력으로 한솔그룹 회장이 참석해 그룹 차원의 강력한 기술 혁신 의지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업은 ▲ 혼화제의 특성 분석 및 레미콘 적용성 공동 연구 ▲고강도· 고내구성· 저탄소 콘크리트 개발 협력 ▲품질연구소 연구 인프라와 새결의 기술력 결합을 통한 배합 검증 및 현장 실증 ▲연구 성과 기반 신제품 공동 개발 및 상용화 추진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솔그룹 품질연구소는 단순한 연구 조직을 넘어, 그룹 전체의 기술 혁신을 견인하는 허브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 하고 있다.

한솔그룹 회장은 “오늘의 협약은 한솔그룹이 기술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친환경· 고성능 레미콘 개발을 통해 건설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선도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품질연구소와 새결의 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재호 기자 jjh3428@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