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신임 정무경제과학부시장에 최성아, 경제·정무수석에 김종문·박두용

2025-09-02     조사무엘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이 2일 최성아 정무경제과학부시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전시 제공

[충청투데이 조사무엘 기자] 대전시는 2일 제24대 정무경제과학부시장으로 최성아 변호사를 임명했다.

최 부시장은 임명장을 받는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한 뒤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하며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최 부시장은 충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후 동 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및 KAIST 미래전략대학원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법무법인 내일과 창업진흥원 등에서 10여 년간 변호사로 활동했다.

이후 이스타항공 인수 기획단장 및 경영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최 부시장은“민선 8기 후반기 대전 시정을 속도감 있고, 역동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라고 했다.

아울러 이날 시는 경제·정무 수석보좌관에 신임 인사를 임명했다.

경제수석보좌관엔 김종문 대전시체육회 부회장을, 정무수석보좌관엔 박두용 국민의힘 대전시당 사무부처장이 각각 임명됐다.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이 2일 김종문 경제수석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전시 제공
이장우 대전시장(오른쪽)이 2일 박두용 정무수석보좌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대전시 제공

이장우 대전시장은 "김 경제수석보좌관은 경제분야 폭넓은 경험과 유연한 소통·조정 능력을 갖춘 전문가이며, 박 보좌관은 강한 추진력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성과를 뒷받침할 적임자"라며 "두 분의 시너지가 대전이 일류 경제도시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사무엘 기자 samuel@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