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행사 성공 개최 힘 보태야”

충청투데이 충북 시·군 독자자문위원장협의회 “영동국악엑스포·제천한방엑스포 등 홍보 앞장”

2025-08-24     이진규 기자
▲ 22일 영동군에서 열린 충청투데이 시·군 독자자문위원장 회의에 참석한 위원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진규 기자

[충청투데이 이진규 기자] 충청투데이 충북 시·군 독자자문위원장들이 충북 도내에서 열리는 각종 국제행사의 성공 개최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충청투데이 시·군 독자자문위원회 위원장들은 22일 영동군에서 열린 8월 독자자문위원장협의회 회의에서 이같이 결의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충근 충북 독자자문위원장을 비롯, 각 시·군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충근 충북 독자자문위원장은 "오는 9월 1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영동군 레인보우힐링관광지와 국악체험촌 일원에서 ‘국악의 향기,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가 열린다"며 "또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한 달간은 제천의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어 "도내에서 굵직한 국제행사가 치러지는 만큼 충청투데이 각 시·군 독자자문위원회는 이들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홍보에 앞장서자"고 강조했다.

강성규 영동부군수도 영동세계국악엑스포를 응원하기 위해 영동을 찾은 충청투데이 시·군 독자자문위원장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강 부군수는 독자자문위원장협의회 회의에 앞서 충청투데이 시·군 독자자문위원장과 만난 자리에서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를 응원하기 위해 영동을 찾아주신 독자자문위원회 회원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군민과 언론, 그리고 각계각층의 성원이 모여야 성공할 수 있는 만큼, 오늘 보내주신 응원이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영동군도 철저히 준비해 반드시 성공적인 엑스포를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신현광 영동군의회 의장은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영동군에 방문해 주신 충청투데이 독자자문위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세계적인 행사에 걸맞은 준비를 하겠다.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한기 영동군 독자자문위원장은 "국악의 고장 영동군 방문에 진심으로 환영한다. 내달 개최되는 2025 영동세계국악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충청투데이 독자자문위원회 모든 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9월 독자자문위원장협의회 회의는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개최되는 제천에서 열기로 했다.

영동=이진규 기자 kong2902@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