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607명 정기인사 단행
행정국장 김희홍·기획국장 남도현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충남교육청은 18일, 내달 1일자 일반직 공무원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인사 규모는 부이사관 1명, 서기관 5명, 사무관 2명, 6급 53명, 7급이하 36명 등 총 97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해 607명이다.
우선 간부공무원 인사로 김희홍 부이사관(現 기획국장)을 행정국장으로 전보 발령하고, 기획국장에 남도현 서기관(現 총무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 임용했다.
소통담당관에는 신의식 안전총괄과장, 예산과장에는 이진석 서기관 소통담당관, 총무과장에는 안민호 예산과장, 재무과장에는 한기복 교육연수원 총무부장, 안전총괄과장에는 유영호 감사총괄서기관을 전보 발령했다.
직속기관 인사는 안전수련원장으로 류동훈 미래학교추진단장, 해양수련원장은 황동섭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 남부평생교육원장은 이병철 재무과장, 서부평생교육원장은 조권호 시설과장, 교육연수원 총무부장은 양선화 교육과정평가정보원 총무부장을 전보했다.
또 감사총괄서기관에는 김기헌 총무과 노사협력팀장, 미래학교추진단장은 김진규 소통담당관 공보팀장, 교육과정평가정보원 총무부장에는 이형래 총무과 총무팀장,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장에는 최두선 금산교육지원청 행정과장, 시설과장에는 임재현 시설과 시설기획팀장을 각각 서기관으로 승진 임용했다.
남도현 총무과장은 “이번 인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원칙에 따라 개인의 능력과 경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특히 업무의 연속성과 전문성을 확보하면서 순환보직을 통한 조직의 활력 제고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