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학운위 협의회장에 오재원 위원장 선출

“교육도시 공주 조성에 최선”

2025-04-20     김익환 기자
공주시학교운영위원회 신임 오재원 협의회장이 감사의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김익환 기자

[충청투데이 김익환 기자] 공주시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오재원 공주영명중학교 운영위원장이 선출됐다.

공주시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는 지난 17일 관내 59개 학교운영위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열고 25년도를 이끌 회장으로 오재원 영명중운영위원장을 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이날 협의회장 선출에는 이성곤 강춘구 3명이 출마해 각축을 벌였다.

오재원 협의회장은 "명실상부한 교육도시 공주시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장에 당선되어 영광이고 학교와 교육청 공주시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라며 “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 임원과 힘을 모아 교육 도시 공주를 위한 일에 적극 노력하겠다” 라고 포부를 밝혔다.

구기남 공주시 교육장은 “교육도시 공주의 명성에 걸맞는 기반 실현을 목표로 오재원 회장이 펼칠 새로운 비전이 공주시 교육 발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를 갖고 있다” 면서 “아이들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학교와 학부형 교육청 모두가 하나로 뜻을 모아 갈 수 있도록 교육장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건넸다.

한편, 공주시학교운영위원회 협의회는 공주시 관내 학교운영위원장들간의 협력과 정보공유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 제시를 통해 공주지역 교육환경 개선에 이바지하는 단체이다.

김익환 기자 maedolee@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