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시상

남대전새마을금고 경영평가 대상

2025-04-04     윤경식 기자
지난 4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 ‘2025 대전세종충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 행사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지난 4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2025 대전세종충남 새마을금고 경영평가 연도대상’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경영실적 평가를 기준으로 △경영우수 △혁신경영 △조직문화 △상생발전 등 4개 부문 우수 새마을금고에 대한 시상을 진하고 내실 있는 질적 성장을 통한 건전 발전을 다짐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먼저 경영평가 대상은 남대전새마을금고가 수상했으며 경영우수 부문에서는 △안흥새마을금고 △놀뫼새마을금고 △천안새마을금고 △이인새마을금고 △태평새마을금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혁신경영 부문에서는 △백제새마을금고 △북천안새마을금고 △청양새마을금고가 조직문화 부문에서는 △삼성새마을금고, 상생발전 부문에선 △천안서부새마을금고 등 11개 금고가 수상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포용금융의 힘으로 상생의 초심을 되살려 지역사회 곁에서 언제나 함께 해왔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아 리딩 금융협동조합으로서 도약을 위해 새마을금고인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