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손으로… 이응노 미술대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 개최

내달 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참가 접수

2025-03-31     김지현 기자
이응노미술관 '제12회 이응노 미술대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 포스터. 사진 이응노미술관 제공

[충청투데이 김지현 기자]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이응노미술관은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2회 이응노 미술대회 어린이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참가 접수기간은 내달 1일부터 내달 25일까지로,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0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주제 ‘나도 큐레이터! 미술관 포스터 그리기!에 맞춰 이응노 화백의 작품을 활용하고 이응노미술관 포스터를 참고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면 된다.

분야는 한국화(수묵화), 서양화(수채화) 등 원하는 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수상은 대상 1명(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최우수상 1명(대전광역시장상), 우수상 3명(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장상), 장려상 3명(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상), 특별상 5명(미술협회장상) 등이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 26일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갑재 이응노미술관장은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본 고암 이응노의 작품과 우리 미술관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된다”며 “올해 주제인 ‘미술관 포스터 그리기’를 통해 자기만의 미술관 전시를 상상하고 그려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wlgusk1223k@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