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마라톤대회 21일까지 접수… 서두르세요!
참가자 위한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 준비
2025-03-18 박현석 기자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충남도는 ‘2025 내포마라톤대회’ 신청 접수 기간을 기존 28일에서 일주일 당겨 21일까지로 변경한다고 18일 밝혔다.
도 육상경기연맹과 충청투데이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다음달 19일 내포신도시 일원에서 개최한다.
대회 당일 충남대로(충남도서관∼홍북터널)는 전면 통제하므로 도청대로로 우회해야 하며, 충남도서관 사거리부터 홍북터널까지 주요 코스 주변에서는 불법 주정차량 단속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는 개인과 단체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하프(21㎞)와 10㎞ 코스 4만원, 5㎞ 코스 2만원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마라톤대회뿐 아니라 문화공연, 체험 행사 등 한 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까지 마련됐다. 주 행사장인 홍성 KBS 신축 부지에서는 홍성·예산 화합의 취지에 걸맞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 등 부대행사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자와 관람객들은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 오감을 만족하면서 내포신도시 대표 축제·행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신청은 대회 누리집(http://nprace.com/)에서 할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창에 ‘2025 내포마라톤’을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김범수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마라톤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와 연계해 내포마라톤대회 집결지인 KBS부지에서 여러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