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CITY에너지, 소외계층 위한 이응노미술관 멤버십 후원

2024-12-30     윤경식 기자
30일 이응노미술관에서 진행된 ‘CNCITY에너지, 이응노미술관 개인 멤버십 문화기부’ 행사 사진. CNCITY에너지 제공.

[충청투데이 윤경식 기자] CNCITY에너지는 30일 소외계층의 문화예술을 지원하기 위해 ‘이응노 미술관 멤버십’ 카드 200장을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에 후원했다.

이날 이응노미술관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 한전복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에 후원하는 멤버십카드는 대전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가족, 종사자 20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아이들은 1년 동안 이응노미술관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전시 무료입장과 특별 프로그램 초청, 미술관 카페테리아 및 아트 숍 등 할인혜택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황인규 CNCITY에너지 회장은 “소외계층 아이들에게도 예술은 가깝고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하고 그런 의미에서 이응노미술관이 대전에 있다는 것은 굉장한 축복”이라며 “CNCITY에너지는 많은 소외계층 아이들이 예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전복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전지역본부장은 “예술 작품을 쉽게 관람할 수 있고, 미술관이 놀이터와 같이 접근성이 편해지면 소외계층 아이들은 다양한 꿈을 키울 수 있다”며 “이러한 따듯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함께해주시는 CNCITY에너지와 이응노미술관에 감사드린다” 화답했다.

윤경식 기자 ksyoon1102@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