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지난해 민원서비스 ‘전국 최우수’
2019-01-21 최정우 기자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2018년 9월 시행한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에 대해 실시됐다.
민원제도 운영과 국민신문고,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 집단민원 해결 등 모든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행정안전부는 등급에 따라 재정 인센티브와 유공공무원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