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민원콜센터 온라인서도 안내

2018-11-27     이승동 기자
세종시 민원콜센터가 이달부터 업무상담 매뉴얼을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온라인 민원안내를 실시한다.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은 그동안 분산·중복됐던 부서별 상담업무매뉴얼을 320여개로 통합 표준화해 마련됐다.

민원인은 콜센터 전화상담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민원안내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매뉴얼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 시민의창 → 민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매뉴얼 수정·추가 시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민원콜센터는 내달 7일까지 ‘2018 민원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및 운영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은 3분야 27문항으로 이뤄졌는데, 시청 홈페이지(설문조사) 및 모바일투표(세종의 뜻), 읍면동 내방민원 설문, 전화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이한유 시 민원과장은 "민원콜센터 업무상담 매뉴얼 공개를 통해 상담민원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는 등 시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동 기자 dong79@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