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 가는 가장 빠른 길…코레일 ‘가지’에게 물어봐
2018-11-20 최정우 기자
챗봇기반 플랫폼 서비스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챗봇(chatbot) 기반 종합 교통플랫폼 '가지(ga-G·사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지(ga-G)는 공공데이터를 가진 코레일과 플랫폼 연결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벤처기업이 공동 개발한 '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안내 대화형 메신저 서비스'다.
친구에게 말을 걸 듯이 '가지'와 대화하면 목적지까지 최적의 이동경로를 추천받거나 바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다.
또 길찾기, 전철 지연증명·민원, 기차표 예매 등 초기 메뉴를 제공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빠르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밖에 코레일이 운영하는 전철의 지연증명서를 발급받거나 민원을 접수할 수도 있으며 전국호환 교통카드 레일플러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