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0번째 2억뷰 뮤비…'봄날'도 돌파
2018-09-24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박수윤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봄날'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열 번째 2억뷰로, 한국 가수 가운데 최다 기록이다.
24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봄날'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28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5억뷰를 돌파한 'DNA'와 4억뷰를 돌파한 '불타오르네'(FIRE), 3억뷰를 돌파한 '쩔어', '피 땀 눈물', '마이크 드롭' 리믹스, '페이크 러브'(FAKE LOVE), 2억뷰를 돌파한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봄날' 등 총 10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또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you), '호르몬 전쟁', '아이돌'(IDOL)까지 억대 조회수 뮤직비디오는 14편에 달했다.
방탄소년단은 24일(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리는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이끄는 '청년(Youth)2030' 프로그램 중 교육부문 파트너십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다.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와 구테흐스 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등이 함께한다.
clap@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