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교육청 지원 '교수학습 도움센터 '개관

부여군 양화중학교(교장 이필구)는 지난 22일 최창학 부여교육청 교육장을 비롯 교육청 관계자, 군내 중·고등학교장, 면내 기관·단체장, 학부모 대표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수학습 도움센터 개관식을 가졌다.

양화중학교는 '진취적인 학생 믿음을 가꾸는 학교'라는 교육지표 아래 교직원들이 사기 왕성한 가운데 헌신적인 열정을 바쳐 학생 교육에 임해 학부모와 지역사회로부터 확고한 신뢰를 받고 있으며, 알찬 교육과정 운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2004학년도에는 도 교육청으로부터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시범학교로 지정, 모든 학생들이 기본 학습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수준별 교수학습 과정안과 자료를 구안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매일 1교과씩 자체 제작한 수준별 보충학습지를 제공해 수준별 자율학습을 실시하며, EBS 교육방송 시청 지도를 함으로써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번에 개관한 교수학습 도움센터는 도서관 활성화 사업 지원 대상교로 선정돼 5000만원의 지원금을 받고 자체 예산 700여만원을 투입, 약 2개월간의 도서실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새로게 문을 열게 되었다.

양화중 교수학습 도움센터의 특징은 최대한 경비 절감에 힘써 공사 액수에 비해 넓은 공간(복도 포함 교실 3칸 규모)을 쾌적하고 아름답게 리모델링했다는 점과 빔 프로젝터와 무선 인터넷 시설 등을 갖추어 컴퓨터 교육과 ICT 활용 수업, 다양한 개별 또는 조별 수업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음악과 영화 감상, 영어 교육 등에 유용한 영상정보실을 갖춤으로써 전통적인 독서 교육은 물론 복합적인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 가능성을 높였다.

그동안 숙원이었던 쾌적하고 알찬 교수학습 도움센터의 개관으로 양화중학교는 앞으로 더욱 수준 높고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