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태안 자유선진당 성완종
지역사랑 앞장 선 서산장학재단 이사장
구체적 공약으로 지역발전 청사진 제시

? ?
?
19대 국회 초선의원으로 당선된 성완종 서산장학재단 이사장(서산·태안)은 말 그대로 ‘입지전적’(立志傳的) 인물이다. 성 당선자는 자서전 ‘새벽빛’을 통해 “천 원으로 시작해 경남기업을 비롯해 11곳의 계열사를 거느린 2조 원의 대아그룹 회장이 됐다”고 술회할 정도로 역경을 이기고 성공한 기업인이다.

성 당선자는 맨주먹으로 성공신화를 이룬 기업인으로도 평가를 받고 있지만 불우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재단을 설립한 것으로 더 유명하다.

서산장학재단은 1991년 설립 이래로 총 315여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에티오피아, 태국 등 해외를 포함한 약 2만여 명 이상의 국내·외 청소년들에게 175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해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이다. 성 의원은 20년 넘게 장학재단 이사장을 맡아 끊임없는 사랑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성 당선자는 이번 총선에서 건설 CEO답게 구체적인 공약을 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그는 △서민 주택난 해소를 위한 서민주택 3000호 건설 △서산·태안 농어민 지원을 통한 확실한 FTA 보완대책 △태안 기름유출사고 지원을 위한 ‘한시적 특별법’ 제정 등을 구체적인 세부 계획과 함께 공약으로 제시했다.

여기에 서해안선 철도 태안 안흥 연장을 조기에 검토하고,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대산 연장을 제안하기도 했다. 성 당선자는 각 공약의 타이틀 밑에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적시하는 등 로드맵을 제시했다.

성 당선자는 초선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하면서 “실물경제를 중심으로 좋은 일자리가 많이 생겨나는, 활기 넘치는 서산·태안을 만들겠다”면서 “기름유출 피해로 고통받는 분들의 아픔을 저의 아픔으로 알고 함께 나누겠다. 가장 낮은 곳에서 뛰면서 ‘섬김의 정치’를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김종원 기자 kjw@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