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천동 문창횟집

? ?
?

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보통 스끼(밑반찬)이 많이 나오거나, 혹은 스끼(밑반찬)을 적은 곳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끼(밑반찬)이 많이 나오는 곳을 선호하지는 않습니다.

문창횟집을 예전에 문창동에 있는 문창횟집을 알고 있었는데, 유천동에도 문창횟집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큰 도로변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찾기도 쉬웠습니다. 간판도 크게 있어서 한 눈에 확 들어옵니다.

회는 간만에 먹어서 그런지 저녁 메뉴가 횟집으로 정해졌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때부터 설레이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제가 몇주동안 회사의 야근, 주말 근무로 인해서 블로그도 제대로 잘 하지도 못하고, 답글도 경우 달 정도로 체력적으로 저하가 되었던 상태였고, 이웃분들을 찾아가서 글도 남기지 못할 체력이라서 잠시 보충이 필요했던 찰나에 사무실에서 횟집을 예약을 해서 가기로 했다는 소식이 정말 흥분이 될 정도였습니다.

초밥, 롤밥등이 먼저 나왔습니다. 밥이 나오기 전에 죽이 먼저 나오고 계란찜, 버섯구이, 그리고 회무침등이 함께 나옵니다. 회가 나오기 전에 조금씩 먹기 좋은 양인듯 합니다. 새우튀김, 감자튀김, 삼치등이 줄줄이 나옵니다.

살짝 구워진 장어, 오리 훈제도 4~5조각씩, 새우, 조개찜 요리, 해삼,멍게,굴, 소라….

회를 먹다보니 꼼장어까지 밑반찬으로 나옵니다.

이곳은 평일, 주말에는 2층에는 거의 예약을 해야 들어갈 정도로 많은 손님들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아무래도 기본 10만원이상 한다고 합니다. 가격이 확실하게 쎈 만큼 스끼(밑반찬)들이 푸짐하게 나오는 곳입니다. 저 같이 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조금은 비추하는 곳이지만, 회를 좋아하지 않고 스끼(밑반찬)들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또한 모임을 1~2 테이블이 필요하다면, 방으로 되어 있어서 모임을 하기에도 좋을듯 싶습니다. 쌍둥이아빠 http://www.22st.net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