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 사법기관 수사 촉구… 한 “정치공작에 가깝다”

민주당 충북도당이 한나라당 김호복 충주시장 예비후보의 최근 불거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과 관련해 "사법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출마포기"를 촉구하고 나섰다.

도당은 3일 성명서를 통해 "시 행정을 이끌어 가야할 시장이 현직기자에게 향응과 금품을 제공하고 시책사업을 추진하면서 특정업체에게 공사하청을 주도록 요구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해 개탄을 금치 못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의 이런 행위는 선거여부와 상관없이 상시기부행위를 금지하고 있는 공직선거법을 명백히 위반한 것"이라며 "법을 지키고 준수해야하는 공인으로서 본분을 망각한 행위이자 공명선거를 자해한 처사"라고 비난했다.

또 "현직 시장이 대형시책사업을 추진하면서 자신과 친분이 있는 특정업체에 하청공사를 주도록 압력을 행사한 것이 사실이라면 이는 그 어떤 이유로도 용서되지 못할 부도덕한 행위"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는 당장 잘못을 시인하고 시민 앞에 무릎 끊어 사죄함과 동시에 6·2지선 출마를 포기해야만 할 것"이라며 "한나라당도 즉각 공천을 취소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도당은 "사법당국은 지난 2006년 당시 한창희 전 시장이 기자에게 건넨 촌지와 관련, 시장이 중도하차해 발생한 재선거의 폐해를 거울삼아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조속한 수사를 해줄 것"을 촉구했다.

한나라당 관계자는 이와 관련, “선거를 앞두고 이런 일이 불거졌는지 의아하고 정치공작에 가깝다”며 “검찰이 조속히 선거 전에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을 마무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 김 예비후보와 관련돼 논란이 일고 있는 모든 일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특별취재팀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