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대전시체육회·동구 주최… 18일 3개 코스로 진행

[충청투데이 정민혜 기자] ‘2022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가 오는 18일 코로나19 사태 이후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그동안 대회에 참가하지 못하거나 비대면 방식의 대회에 참여했던 마라톤 애호가들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중부권 최대일간지 충청투데이와 대전시체육회, 대전동구가 공동 주최하고 대전육상경기연맹과 동구체육회가 주관한다.

18일 대회장인 대청호반 벚꽃한터(동구 신상동 282번지)에서는 오전 8시부터 사전행사, 개막식, 준비운동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오전 8시 30분 레이스를 시작한다. 대회코스는 건강코스(5㎞)와 미니코스(10㎞), 하프코스(21.0975㎞)로 나뉜다.

하프코스는 건강한 만 18세 이상만 참가할 수 있으며 미니코스와 하프코스는 나이 제한이 없다. 참가비는 건강코스 1만원, 하프코스·미니코스 2만원이다.

참가비 중 2000원은 역대 대회와 마찬가지로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천사의 손길 행복플러스’와 대전광역시 체육진흥기금에 자동으로 기부돼 ‘착한 마라톤’의 명성을 이어간다.

마라톤과 연계된 자동 기부로 참가자들의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레이스가 종료되면 기록에 따라 시상식이 진행된다.

1위 시상금은 남녀 각각 △하프코스 40만원 △미니코스 25만원 △건강코스 15만원이다.

코스를 완주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기념메달과 기록증을 수여한다. 또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대전 동구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영수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동구에서 소비한 영수증을 인증한 마라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2명에게 갤럭시탭 S8을 증정한다.

한편 대회 접수는 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2022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무국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정민혜 기자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