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투데이 송휘헌] 전국 각지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일고 있는 가운데 청주시의회가 의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결정했다. 청주시의회는 31일 39명 시의원, 배우자와 직계 존비속 등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 조사를 진행한다. 전수 조사 대상은 청주테크노폴리스 등 지역 10개 산업단지다.

이날 최충진 청주시의회 의장은 “전날 여러 의원의 의견을 경청했고 부동산 전수조사의 필요성을 충분히 공감했다고 생각한다”며 “청주시의회도 의원 전체를 대상으로 부동산 전수조사를 하고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라는 문자 메시지를 전체 의원에게 발송했다. 이는 마지막 확인을 위한 것으로 반대하는 의원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의회는 비공개로 진행된 청주시 신청사 진행과정을 보고 받은 뒤 의장을 포함해 부동산 전수조사에 대해 의견을 청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의견 청취 결과 의장에게 일임한다는 의견이 모였다.

청주시의회는 시 감사관실에 전수조사를 의뢰할 계획이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받아 제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감사관실은 해당 산업단지 내 토지거래 유무 등 사실내역 확인에 나선다. 청주시의회 최충진 의장은 “85만 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인 청주시의회가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한 치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송휘헌 기자 hhsong@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