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의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감 크다"

한화이글스 거제 1차 스프링캠프에서 인터뷰에 임하는 김태균 스페셜 어시트턴트. 서유빈 기자

한화이글스 레전드 김태균이 친정에 돌아왔다. 이번 거제 1차 스프링캠프를 시작으로 2021시즌 동안 스페셜 어시트턴트로서 후배들의 든든한 지짓대가 될 예정이다.

팀이 변화하는 시작점에서 새로운 첫발을 내딛은 김태균을 만났다. 아래는 김태균 스페셜 어시트턴트와의 1문 1답.

-선수 자격이 아닌 전지훈련은 처음인데.
“작년 시즌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스프링캠프에 참가하게 됐다. 현역 때 몸 관리에만 신경 쓰다가 다른 위치에서 합류해서 보니 지금이 더 힘들다. 프런트가 고생을 하는구나 하는 새로운 감정도 든다.”

-작년보다 표정이 밝아진 것 같다는 후배들의 이야기가 있었다.
“스트레스 때문만은 아니고 선수 시절에는 하루의 기분을 얼굴로 표현할 수 없었던 위치였던 것 같다. 감정표현을 자제하고 한결 같아야 했다. 지금은 감정표현도 확실히 할 수 있어 자유롭다.”

-바깥에서 본 전지훈련 풍경은 어떤가.
“선수들이 초반에 준비를 열심히 한 게 느껴질 정도로 부족할 부분을 채워왔다. 캠프 기간에 어떤 것을 염두에 두고 해야 하는지 많이 생각해 온 것이 느껴졌다. 한화이글스가 새로운 변화에 좋은 모습으로 갈 수 있겠구나하는 기대감이 크다.”

-해설위원의 시각에서 본 전망은.
“선수들이 이제는 연구를 하고 본인이 하는 부분에서 준비를 하고 왔다는 것이 긍정적이다. 이전에는 캠프 기간에 수동적으로 끌려 다녔다면 이제는 스스로 찾아서 움직이는 분위기다. 움직일수록 본인들에게 얻어지는 게 클 것 같다는 생각 때문이다. 젊은 선수들이다보니전반적으로 팀 분위기도 밝다. 시즌 초반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외국인 선수들에 대한 평가는.
“투수나 타자 부분에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한국문화에 빠르게 적응을 하면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것이라 생각한다. 사전에 영상에서 봐왔던 부분보다 실제로 보니 훨씬 더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선수 김태균’의 빈자리 누가 채울까.
“모든 선수들이 잘 해야 하지만 특히 노시환이 중심 선수가 돼야 하고 더 커줘야 하는 선수다. 노시환은 타격 못지 않게 수비에서도 강점을 갖고 있어서 여러모로 팀한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거제=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