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주성·조응식 가옥 등 12곳 보수키로

홍성군은 군내에 산재한 문화유산의 원형을 유지 보존하고 관광자원으로 활용하기 위해 총 20억 8000여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2곳의 문화재 보수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홍주성, 조응식 가옥, 김복한 선생 생가지, 최 영 장군 사당, 결성농요전수관 등 주요 문화유적지의 보수, 정비를 이달 중 실시설계를 완료하고 4월 중 착공해 12월에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홍주성 복원사업은 7억여 원을 투자해 토지 매입 및 지장물을 철거하고 장곡면 산성리에 소재한 조응식 가옥은 2억 5000여만 원을 들여 창고·문간채·연못을 보수하고 담장을 설치해 조선시대 후기 건축양식을 보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3억 2000만 원을 투자해 석연사의 하대웅전과 산혜암의 대웅전 보수, 내원사의 요사채 개축 등 불교 문화를 되살릴 수 있도록 정비하고 2억 원의 예산으로 최 영 장군 사당 진입로 및 주차장을 정비해 찾아오는 관광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결성농요전수관 토지매입 ▲광주 이씨 열녀문 지붕보수, 단청·석축설치 ▲임득의 장군묘 사당 석축설치, 배수로 정비 ▲현감 김자 승전지 기념비 건립 ▲양곡사 주차장 정비 ▲김복한 선생 생가지 기본계획 수립 및 학술용역 등을 실시함으로써 역사교육의 장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