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추위 속 출근길. 연합뉴스
사진 = 추위 속 출근길. 연합뉴스

[충청투데이 최윤서 기자] 대전·세종·충남지역 태풍급 강풍과 함께 또 다시 맹추위가 불어 닥칠 전망이다. 27일 대전지방기상청은 설명자료를 통해 28일 오후부터 29일까지 태풍급 강한 바람이 불겠다며 선별진료소 등 야외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강한 추위와 함께 짧은 시간에 강한 눈이 내리는 곳도 있어 이에 대한 대비도 함께 강조했다. 28일 아침 서해 도서지역을 시작으로 낮부터는 매우 강한 바람(시속 25~65㎞, 초속 7~18m)이 불면서 해안가뿐만 아니라 내륙 등 충남권 대부분 지역에 강풍 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충남서해안과 높은 산지에서는 순간적으로 시속 70㎞(초속 20m) 이상의 돌풍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충남권 대부분 지역은 강수 구름대를 동반한 저기압이 우리나라 북쪽을 통과하며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대전지방기상청은 서쪽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고기압에 의해 우리나라 주변의 기압차가 커지면서 북쪽의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겠고, 매우 강한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급격히 낮아질 것으로 분석했다. 또 충남남부서해안은 29일 오전까지도 눈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대전지방기상청 관계자는 “시설물 파손과 강풍에 날리는 파손·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고, 해상 선박의 운항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는 만큼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최윤서 기자 cys@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