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Ⅳ대학은 제6대 학장에 박봉순 교수가 취임했다고 7일 밝혔다.
박 신임 학장은 7일 대전캠퍼스 세미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전캠퍼스 교직원 일부만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개최됐다.
박 학장은 충남대에서 전기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 HRD전문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1987년 직업교육훈련 분야에 첫 발을 내디딘 박 학장은 이후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교학처장, 홍성캠퍼스 산학협력처장,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교육훈련연구센터장을 거쳐 2018년부터 2년간 청주캠퍼스 학장, 2019년 9월부터 한국폴리텍IV대학장 직무대리를 역임한 바 있다.
그는 30년 이상 한국폴리텍대학에 재직한 직업교육훈련 전문가이자 한국폴리텍대학 역사의 산 증인이다.
박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그간 한국폴리텍IV대학의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교직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한국폴리텍IV대학이 대전·충청지역을 넘어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경청하는 자세를 통한 행복한 일터 조성 △유관기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 △교수 역량 강화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 △융복합 디지털시대 선도 대학 등의 비전을 밝히며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