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제12대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선임
상태바
한화이글스, 제12대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선임
  • 서유빈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7일 09시 51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이글스는 27일 제12대 한화이글스 감독에 카를로스 수베로(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선임했다.

베네수엘라 국적의 수베로 감독은 지난 2001~2015년까지 다수의 마이너리그 팀 감독을 역임하면서 유망주 발굴에 탁월한 능력을 보였다.

2016~2019년까지는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의 1루와 내야 코치를 역임하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밀워키의 리빌딩 성공 과정에 한 축을 담당하기도 했다.

2019 프리미어12 대회에서는 베네수엘라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국제대회도 경험한 바 있다.

한화이글스 관계자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정립된 수베로 감독의 팀 운영 철학이 젊고 역 동적인 팀 컬러를 구축하고자 하는 구단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면서 “데이터를 중시하는 수베로 감독의 팀 운영 스타일 역시 현장 데이터 활용 강화를 모색하고 있는 구단의 변화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수베로 감독은 미국에서의 신변 정리를 마친 후 내년 1월 중순께 입국 할 예정이다.

구단은 이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취임식 등 공식 행사 진행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수베로 감독은 “KBO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구단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 팀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베로 감독의 임기는 3년이며 계약 규모는 상호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