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외부활동 자제 당부
상태바
조길형 충주시장,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외부활동 자제 당부
  • 조재광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6일 13시 08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7일 금요일
  • 14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 중인 경관 조명 사업도 언급
시민 곁에 더 가까운 충주 위해 원칙을 지키는 행정 강조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외부활동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조길형 충주시장)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외부활동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조길형 충주시장)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조길형 충주시장이 코로나 방역수칙 준수·외부활동 자제 등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조 시장은 26일 주재한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 "8개월여 만에 신규 확진자가 500명을 넘어서면서 코로나19가 다시 엄중한 상황"이라며 "모두가 힘들지만, 지금은 방역수칙 준수와 외부활동 자제 등 정부 방침에 따라야 할 때"라고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시 산하 모든 공직자가 먼저 모범을 보이고, 시민들이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참여하게 이끌어야 한다"며 "부득이하게 외부활동을 할 때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를 꼭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조 시장은 시에서 중점 추진 중인 경관 조명 사업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새로운 경관 조명을 설치할 때에는 미적 감각을 갖고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멋과 아름다움을 고려해야 한다"며 "기존 조명시설의 무조건적인 교체는 지양하라"고 지시했다.

조길형 시장은 "앞으로 새롭게 확정한 '더 가까이, 충주' 슬로건을 우리 지역의 테마로서 각종 사업과 디스플레이에 적용해 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이 더 가까운 충주를 일상 속에서도 체감할 수 있도록, 매사에 원칙을 지켜 안전과 효율을 창조하는 모범적인 행정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