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방서, '정회주' 소방장 구조분야 우수공무원 선정 '1계급 특진'
상태바
충주소방서, '정회주' 소방장 구조분야 우수공무원 선정 '1계급 특진'
  • 조재광 기자
  • 승인 2020년 11월 25일 11시 33분
  • 지면게재일 2020년 11월 26일 목요일
  • 14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 대응구조구급과 소속 정회주 소방장이 25일 소방청이 주관하는'구조분야 특별승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1계급 특진과 소방청장 표창장을 받는다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 대응구조구급과 소속 정회주 소방장이 25일 소방청이 주관하는'구조분야 특별승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1계급 특진과 소방청장 표창장을 받는다(정회주 소방장)

충주소방서(서장 이정구) 대응구조구급과 소속 정회주 소방장이 25일 소방청이 주관하는'구조분야 특별승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1계급 특진과 소방청장 표창장을 받는다.

우수 구조대원(특별승진)시상식은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으로 활동한 우수 구조대원을 선발 해 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 제정됐다.

정회주 소방장은 2005년 12월에 소방서에 임용되어 15년간 화재·구조·구급 현장 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앞장섰다.

정 소방장은 2016년부터 총 1,268번의 화재와 구조 현장에 출동했으며, '17년 공장 매몰사고 2명 구조, 골프장 화재 인명검색 및 진압, '20년 집중호우로 인해 실종자 수색 등 수많은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힘써오는 등 그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인명구조사 2급·화재대응능력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초록우산 외 2개소에 대한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펼쳐오며 행복한 지역사회 만드는데도 기여해 왔다.

정회주 소방장은"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동료 선·후배 직원들을 대표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소방관 본연의 역할인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조재광 기자 cjk9230@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