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수산물소비촉진캠페인-음성군
농업회사법인 ㈜청정심
생들기름·들깨분말·볶음들깨 등
주의력 결핍 감소·학습능력 증진
세척 후 건조과정 거쳐 냉 압착
신개념 소스 깻잎패스토도 출시
깻잎 발사믹드레싱 생산·시판중
미국·대만·러시아 등서도 인기

▲ 농업회사법인 청정심 덕분에 생들기름. 청정심 제공
▲ 농업회사법인 청정심 덕분에 들깨분말. 청정심 제공
▲ 심영심 청정심 대표.

[충청투데이 김영 기자] 음성군에서는 농업회사법인 ㈜청정심이 생산하는 △덕분에 생들기름 △들깨분말 △볶음들깨 △볶음참깨가 소비자들의 입맛과 건강을 사로잡는다. 특히 ㈜청정심은 농업회사법인 형태의 사회적기업으로 운영하며, 음성군 원남면 200여 명의 들깨작목반이 직접 GAP인증 들깨를 생산해 HACCP시설에서 100% 국내산 들깨만으로 착유를 하고 있다.

'덕분에 생들기름'은 맑고, 오메가3가 풍부해 건강한 기름이다. 특히 들깨의 풍부한 오메가3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현상(ADHD)감소, 학습능력 증진(기억력 도움)과 우울증 개선, 치매, 암 같은 현대인들의 치명적인 질병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하지만 열에 약해 심하게 볶을 경우 기름은 많이 나오지만 벤조피펜 등이 발생해 위험할 수 있다. 이에 심영심 스님이 대표로 활동하는 ㈜청점심의 '덕분에 생들기름'은 전혀 열을 가하지 않고 세척 후 건조 과정을 거쳐 냉 압착해 맑고 건강한 기름을 착유하고 있다.

그러면서 ㈜청정심은 깻잎을 으깨어 잣과 파마산 치즈, 올리브 오일을 곁들여 만든 신개념 소스 '깻잎바질패스토'를 출시했다. 또 감칠맛이 풍부한 저염 명란의 알만 발라 으깬 깻잎과 고소한잣, 파마산 치즈에 매콤한 크러쉬드페퍼를 더한 '명란 깻잎페스토'는 파스타 소스지만 돼지고기를 구워 찍어 먹는 디핑 소스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매콤한 맛이 일품인 신개념 소스도 있다. 이와 함께 발사믹 식초에 향긋한 깻잎과 오메가3가 풍부한 생 들기름을 곁들인 세상에 없는 깔끔하고 건강한 웰빙 '깻잎 발사믹드레싱'도 생산·시판 중이다.

현재 심영심 청정심㈜ 대표는 국립식량과학원으로부터 현장 명예연구관으로 활동 중이다. 심 대표는 "들깨는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에서만 식용으로 쓰이던 작물이었다"며 "한민족의 오랜 역사와 함께 해온 들깨는 우리 한민족의 혼이라고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들깨기름은 우리나라 음식문화에 있어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식품이다"며 "현재 일본을 비롯해 미국, 대만, 싱가폴, 러시아 등 세계 각국에서 우리 생 들깨기름을 찾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반도 우리나라에서 자란 들깨로 만든 생 들깨기름을 세계에 알리는 일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음성=김영 기자 ky58@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