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단양 STEAM 과학축제 운영
상태바
단양교육지원청, 단양 STEAM 과학축제 운영
  • 이상복 기자
  • 승인 2020년 09월 20일 10시 0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9월 20일 일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기GO! 배우GO! 해보GO! 가을 밤 별과 함께하는 과학 축제

충청북도 단양교육지원청은 단양중학교에서 19일 2학기 처음으로 지역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는 ‘단양 STEAM 과학 축제’를 실시했다.

이번 과학 축제는 단양지역 초·중 과학영재 38명과 학부모 26명을 대상으로 과학창의 재단의 과학커뮤니케이터 강연, 과학 버스킹 공연, 학부모 과학교실, 학부모 발명교실과 가을밤 빛나는 별을 관측하는 별이 빛나는 밤(천체관측행사) 등 다양한 학생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단양중학교 과학담당 김두현 교사는 “작년에 비해 규모는 축소했지만, 철저한 감염병 예방과 소규모 프로그램으로 작지만 내실 있는 과학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코로나 19’로 위축된 과학교육활동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 행사인 ‘별이 빛나는 밤’ 천체 관측 행사는 천문학 강연과 망원경 만들기 체험을 마치고 단양중학교 운동장에서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별을 관측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성남 교육장은 “‘코로나 19’로 학생들 체험학습과 교육활동 기회가 감소한 가운데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이번 과학 축제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를 격려했다”며 “앞으로 ‘코로나 19’를 극복해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지역 맞춤형 교육활동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지속적인을 지원”을 약속했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