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고객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비어프랜드의 치킨퐁237. 비어프랜드 제공

[충청투데이 최정우 기자] 비어프랜드(대표 한진석)의 배달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치킨퐁237’이 ‘2020 고객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치킨퐁237은 전세계 237개 나라별 특색을 가미한 치킨 메뉴를 선보이며 세계 치킨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실제 치킨퐁237은 킹스턴 블랙, 수원갈비한상, 뉴욕 랜치, 도쿄 데리야끼, 쓰촨 깐풍, 뉴델리 커리스떼, 하노이 신짜오, 파리 알리오 총 8개국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또 전 메뉴 반 마리 치킨을 선봬며 1인 가구를 타겟으로한 메뉴를 출시, 배달형 매장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동식 냉각장치, 휴대용 냉각테이블, 냉각테이블, 아이스 잔 등의 첨단 방식을 이용해 시원한 생맥주를 맛볼 수 있는 브랜드로 맥주의 최상의 온도(4도)를 유지해 오리지날 얼음맥주의 맛을 접할 수 있다.

특히 치킨퐁237의 경우 배달에 특화된 매장인만큼 높은 임대료와 권리금, 인건비 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배달에 특화된 배달 전문 매장과 원스텝 조리시스템인 원팩형 식자재 공급으로 주방 인력이 필요없는 손쉬운 점포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비어프랜드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치킨퐁237은 올해 코로나19로 매출에 타격을 입은 가맹점을 지원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착한프랜차이즈'로 선정된 바 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