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갈랜드와 '투심' 맞대결

텍사스 레인저스와 시카고 화이트삭스가 맞붙는 29일(한국시간) 알링턴 아메리퀘스트필드에서 메이저리그 정상급의 투심패스트볼이 자웅을 가린다.

텍사스 선발로 나서는 박찬호(32)와 화이트삭스 선발로 예고된 존 갈랜드(26).

경력과 스타일은 다르지만 둘은 투심패스트볼을 앞세워 타자들을 요리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박찬호는 지난해부터 투심패스트볼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기 시작해 올 시즌 완전히 새로운 투수로 거듭났다.

이에 비해 갈랜드는 원래 투심패트스볼을 던지는 투수였지만 올 시즌 들쭉날쭉했던 제구력을 잡아 팀내 제5선발 투수에서 일약 메이저리그 최정상급 투수로 발돋움하고 있다. 시즌 8승1패에 방어율 2.57.

스피드에서는 최고 시속 95마일(153㎞)의 빠른 투심패스트볼까지 구사하는 갈랜드가 한 수 위다.

지난해 34개의 홈런을 허용하며 아메리칸리그 최다 피홈런을 기록한 홈런공장이었으나 올해는 9경기에서 3개만을 허용하며 불명예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무브먼트는 박찬호가 한 수 위다. 올 시즌 박찬호는 투심그립에서 나올 수 있는 무브먼트를 자유자재로 모두 만들어 내고 있다.

박찬호는 23일 휴스턴 애스트로스전에서 로이 오스왈트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투수전을 승리로 이끌며 상승세를 타고 있어 29일 경기도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