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사장 박상순)는 24일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SK커뮤니케이션즈의 SK텔레콤 완전자회사 편입을 결의했다.

이날 이사회 결의에 따라 SK텔레콤은 현재 보유지분 64.54%이외 잔여 지분을 전량 취득해 SK커뮤니케이션즈를 완전자회사로 편입하게 됐다.

SK텔레콤과 SK커뮤니케이션즈의 주식 교환 비율은 1:0.0125970로 소액주주의 보유 지분 전량이 현금으로 교환되며 교환가격은 1주당 2814원이다.

반면 이를 원치 않는 SK커뮤니케이션즈 주주는 내달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반대의사 접수에 응한 후 내년 1월 4~24일 1주당 2956원에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주식교환이 내년 1월 SK텔레콤 이사회 및 SK커뮤니케이션즈 주주총회에서 최종 승인되면 내년 2월 주식교환이 종료된 후 SK커뮤니케이션즈는 상장폐지 수순을 밟게 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차세대 플랫폼 컴퍼니’로 성장 방향성을 설정하고 통신 사업 외 플랫폼 사업으로 기업가치를 제고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네이트 포털, 싸이월드 등 1000만명 단위 고객 대상의 서비스 운영 경험을 보유한 SK커뮤니케이션즈의 사업 역량을 활용해 차세대 플랫폼 사업 추진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