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는 농어촌경제의 위기를 낳았다.
도·농 교류 단절, 판로 마비 등 어려움을 심화시켰다.
충청투데이는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옛 아줌마대축제)’을 통해 농어촌 위기극복을 이끌고자 한다.
충청권 농어가 상품으로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온라인 이벤트, 현장 이벤트, 구매금액 이벤트 등 적극적 판매전략도 병행한다.
철저한 방역도 선보인다. 직거래장터 현장방문은 백신 2차 접종자만 가능토록 했다.
상시·수시소독, 발열체크, 거리두기 등 더욱 안전한 환경조성에 힘쓴다.
우리농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이 농어촌 위기극복의 디딤돌이 되길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