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로당 ‘활력’ 찾아준 94세 할아버지 < 충청인 < 사람들 < 큐레이션기사 - 충청투데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충청인

세종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2000만원 기탁 “침체된 분위기 살아나길”… 31곳에 물품 지원 예정

경로당 ‘활력’ 찾아준 94세 할아버지

2021. 08. 19 by 강대묵 기자
▲ 김상원씨는 19일 관내 경로당을 위해 써달라며 세종시공동모금회를 통해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현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세종시 제공

[충청투데이 강대묵 기자] 94세의 노인이 이웃들을 위해 거금을 쾌척해 눈길을 끌고 있다.

주인공은 세종시 부강면에 살고 있는 김상원(94)씨다.

김씨는 19일 관내 경로당을 위해 써달라며 세종시공동모금회를 통해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현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김씨는 평소에도 선행과 이웃사랑 나눔활동을 지속해왔으며, 이번 기부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을 위해 기탁을 결정했다.

김씨는 “코로나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노인 등 이웃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기부로 침체된 경로당 분위기가 좀 더 활기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기탁된 성금을 경로당 31곳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안진순 부강면장은 “이웃이 이웃을 살피는 다정한 부강이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슬로건 아래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 귀감이 되어주신 어르신께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강대묵 기자 mugi1000@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