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심폐소생술 ‘술술’… 생명 구했다 < 충청인 < 사람들 < 큐레이션기사 - 충청투데이

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충청인

맥키스 컴퍼니 진휘진 사원 충북서 쓰러진 A씨 응급조치 의식 찾고도 회복까지 도와

심폐소생술 ‘술술’… 생명 구했다

2021. 05. 19 by 송해창 기자
▲ 진휘진 ㈜맥키스컴퍼니 사원. 사진=송해창 기자

[충청투데이 송해창 기자]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향토기업 종사자의 선행이 뒤늦게 알려져 감동을 낳고 있다.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과 진휘진 신규사업팀 사원은 지난 9일 오전 6시 50분경 충북 청남대 가로수길에서 달리기 도중 쓰러져 있는 A 씨를 발견했다.

A 씨는 의식을 잃었고, A 씨 지인은 119 신고 후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진 사원은 즉시 응급조치를 행했다.

특히 10여 분간 심폐소생술을 실시하는 등 A 씨 회복을 도왔다.

A 씨는 점차 의식을 찾았고, 대화·걸음 등 정상상태를 회복했다. 이후에도 조 회장과 진 사원은 10여 분간 A 씨 경과를 살피며 회복을 도왔다.

A 씨 지인은 “청년 덕분에 A가 살았다. 사고지점과 119구급대 간 거리가 멀어 청년이 없었다면 끔찍한 일이 발생했을 것”이라며 “청년에게 너무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진 사원은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다.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내가 있었던 것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사에서 배운 심폐소생술이 큰 도움이 됐다. 반복된 교육으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었다”며 “어려움에 처한 시민을 도울 수 있어 다행이다. 앞으로도 도움을 베푸는 데 주저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송해창 기자 songhc@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