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주요메뉴

본문영역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본격 개막, 언텍트로 만나요

2020. 10. 23 by 이정훈 기자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구 제18회 아줌마대축제)이 23일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된 가운데 성기선 충청투데이 대표이사가 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정재훈기자 jprime@cctoday.co.kr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구 제18회 아줌마대축제)이 23일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된 가운데 성기선 충청투데이 대표이사가 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정재훈기자 jprime@cctoday.co.kr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구 제18회 아줌마대축제)이 23일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코로나19(이하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로 진행되는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은 철저하고 치밀한 방역시스템 가동을 통해 오는 25일까지 안전하게 운영된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 꼭 필요한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알코올 티슈 등 필수 용품을 참여 업체에 기본으로 제공, 행사 주최자와 참가자의 방역 위험을 최소화했다.
이날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은 오전 11시 개막식을 갖고,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성기선 충청투데이 대표이사는 개막식에서 "올해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구 아줌마축제)은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언택트·비대면으로 준비했다"며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지역 사회 분위기가 위축돼 있지만, 이번 언텍트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분들과 소상공인 등이 어려움을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의 행사장은 충남A, 충남B, 대전·충북C 등 3구역으로 나눠져 있다. 각 입구에선 전담 안내요원이 배치돼 행사장 방문 고객의 발열 체크 및 안내를 돕는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한 홈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판매촉진 프로모션도 동시에 진행된다. 행사에서 진행되는 체험과 홍보, 판매의 모든 것이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https://bit.ly/3mcwNjT)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된다.

행사 첫날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는 낮 12시부터 10분 단위로 현장 홈쇼핑이 진행된다. 계룡지역의 특산품부터 공주, 금산, 논산, 보령, 부여, 세종 등의 상품들이 홈쇼핑에서 소개되고 소비자들은 이를 온라인을 통해 관람, 현장 구매할 수 있다. 오후 1시부터는 '버드리'의 품바공연까지 펼쳐져 온라인을 통해 이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언텍트로 진행되는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은 구매 이벤트와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아줌마대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행사기간 중 유튜브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구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