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감사 이어 진상조사위 활동, 조사보고서 참조 보강감사 진행

봉산초.jpg
대전봉산초등학교에서 불거진 급식사태를 해결키 위한 대전시교육청의 투 트랙 전략이 본격화됐다. 시교육청은 지난 5일 대전봉산초 관련 특별감사에 돌입한 데 이어 7일 진상조사위원회도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상조사위 구성은 교육청 3인, 학부모 3인, 학부모가 추천하는 시민단체 소속 3인 등 9명으로 확정했으며, 위원장은 참교육학부모회 이건희 지부장(시민단체)이 맡는 것으로 협의됐다. 진상조사위는 오는 20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으로, 특별감사와 별개로 진행되지만 조사내용 등이 상당부분 겹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진상조사위 자체가 법적인 기구가 아니라는 점에서 인터뷰 등 실질적인 조사 과정에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다. 진상조사위 측은 “관계된 모든 이들을 조사할 예정”이라며 “진상조사위 자체적으로 해결키 어려운 부분들은 자문을 구해가며 진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교육청은 향후 진상조사위에서 제출하는 조사보고서를 바탕으로 보강감사 등을 진행해 사태를 명확하게 해결하겠다는 입장이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진상조사위와 특별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확실하게 해결할 것”이라면서 “또 이번 기회를 통해 관내 급식학교에 대한 전수조사를 진행해 학생들이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더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서윤 기자 classic@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