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유성구청장이 초등학교 불량급식 문제 해결을 위해 교육청만이 아닌 대전시와 자치구를 포함한 공동의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3일 유성구에 따르면 허 청장은 “불어터진 우동과 단무지 한쪽, 수박 한 조각 등 부실한 식단과 기준치의 수십배를 초과한 세균이 검출된 학교급식 사태를 접하고 마음이 아팠다”며 “지금부터라도 학교급식 문제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관리·감독 기관인 교육청과 함께 급식재원을 지원하는 대전시와 자치구도 머리를 맞대는 공동의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대전의 급식비 지원단가가 2350원으로 세종 3740원, 서울 3190원, 인천 2690원 등 다른 지역과 비교할 때 낮은 수준에 머문 점도 함께 지적했다.

특히 교육청 급식비 분담률이 부산 78.4%, 서울·세종·전북 50%, 인천 47.6%인데 비해 대전시교육청은 30%에 불과한 점도 문제로 꼽았다.

급식비 현실화를 위해 재정부담을 늘려야 하며, 유성구도 필요하다면 적극 동참할 의사가 있음을 피력했다.

개선방안으로는 순수 급식비 지원액을 현행 1645원에서 2000원 이상으로 늘리고, 위생분야 지도·점검 대상에 학교 급식도 포함되도록 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정재훈 기자 jjh119@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