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서 열려

산림청은 8일 경북 포항시 도음산 산림문화수련장에서 ‘제5회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산림청·경북도·포항시, (사)한국숲유치원협회가 유아숲교육 활성화를 돕기 위해 개최한다.

행사는 전국 유아보육·교육기관 관계자와 유아숲지도사, 산림청과 자치단체 숲교육 관계자 3000여명이 참석해 유아숲교육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올해는 '숲과 아이들의 행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민간분야 유아숲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례 발표와 논의가 이뤄지며 명사 강연도 마련된다.

또 다양한 체험부스가 설치돼 숲교육 운영사례 포스터 전시회, 관련 교재와 교구 전시, 목공·숲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소개된다. 

이 외에도 숲교육 프로그램 포스터 공모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이 마련된다.

이순욱 산림청 산림교육문화과장은 "숲은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인성함양을 돕는 소중한 교육공간"이라며 "숲교육에 대한 민·관 협력체계를 지속확대하고, 정부 3.0을 기반으로 한 산림교육 정보공유를 통해 유아숲 교육을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숲유치원·유아숲체험원 전국대회'는 산림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 속 산림교육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라 지난 2012년 제1회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이형규 기자 hk@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