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박병철)는 25일 제4차 회의를 열고 ‘2016년도 제1회 대전시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했다.

대전시가 제출한 1차 추경예산 규모는 올해 기정예산액 대비 10.0%인 3860억 3300만원이다.

시의회가 이날 심사한 예산안은 26일 조정을 거쳐 의결될 예정이다.

이날 심사에서 김경시 의원(새누리당·서구2)은 도안지구 자동집하시설의 현재 가동률에 대해 질의하며 “가동률에 따른 전력비 등 운영비 절감 대책 강구와 함께 집하시설의 설치비 부분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오해가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전문학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6)은 “민간공원 특례사업 타당성 검증용역 사업과 관련해 사업의 시급성과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부작용도 우려된다”며 “사업검토와 의견수렴 과정에서 시민의 공익이 우선시 되도록 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RFID(개별계량) 기반 종량기 설치 사업에 대해 “올해 사업성과 분석을 분명히 하고 실효성을 검증해 추후 사업에 반영할 것”을 요구했다.

박병철 의원(더민주·대덕3)은 “학대피해아동 쉼터 관리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권리를 보호해 줄 것”과 “둘레산길 등 등산로 주변 화장실 설치가 포함된 계족산 공원 화장실 개선사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이한성 기자 hansoung@cctoday.co.kr
저작권자 © 충청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