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고객센터가 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도 KSQI공공기관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인증받았다.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총 40개 산업, 245개 기업 및 공공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문서비스 평가단을 구성해 △수신여건 △맞이 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 품질수준을 평가, 우수 콜센터를 선정한다. 

심평원은 올해 KSQI 세부평가 항목 중 문의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적극적인 안내 등 6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이해가 어려운 보건의료 전문용어에 대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했는지를 조사하는 항목에서는 만점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한성 기자 hansoung@cc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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